돈 버는 정보

통장 압류 해지방법 4가지

릭포메이션 2021. 9. 8. 17:58

통장 압류 해지방법 4가지

통장 압류 해지방법 4가지

인생을 살다보면 누구나 한번쯤 크게 실패할 때가 있다. 그래서 돈을 빌리고 나서 제때 갚지 못하게 되면 채권자들은 법원을 통해서 통장에 대한 압류를 진행한다. 말그대로 경제권 자체를 빼았아서 돈을 어떻게든 갚을 수 밖에 없도록 만드는 것이다.

물론 빌린 돈이므로 빚은 갚아야 하는 것이 당연하다. 하지만 우리들을 다 제각기 사연이라는게 존재하지 않는가? 그래서 어쩔 수 없이 통장이 압류되면 일상생활이 힘들어지게 된다. 그래서 오늘은 통장압류에 대한 해지는 어떻게 할 수 있는지 통장압류 해지방법 4가지를 알아보도록 하겠다.

통장압류 해지하는 방법 4가지

1. 개인회생/파산

아마 가장 쉽게 알 수 있는 것 중 하나라고 생각이 된다. 일단 통장  압류를 해지하는 방법 중에서 가장 많이 알려진 것이 회생이나 파산신청을 하는 것이다. 법의 테두리 안에서 보호를 받는 것이다. 이 두 가지를 진행하고 만약 신청이 받아질 경우에는 채권추심에 대한 금지명령과 중지명령이 시작되고, 원금과 이자에 대한 조정을 통해서 채무를 상환하게 되면 면책을 받게 되고 압류 해제 신청을 통해서 압류 해지와 급여 압류에 대한 해지도 가능하다.

하지만 이 방법은 개인이 하기는 어렵고 반드시 회생이나 파산 분야의 법률 전문가와 상담을 통해서 진행을 하기를 추천한다.

2. 채권자와 합의

채권자와 합의

통장 압류를 해지하는 방법은 채권자를 직접 만나는 것이다. 채권자를 만난다는 것이 사실 두려운 일이지만, 채권자와 실질적으로 원만한 합의를 한다면 통장 압류를 해제해줄 가능성도 있다. 채무자가 돈을 벌어야만 돈을 갚을 수 있기에 경제적인 모든것을 빼앗기는 통장압류는 사망선고와 다름없기 때문이다. 일정기간 내에 얼마를 갚겠다는 합의를 한 후에 채권자를 통해 통장에 대한 압류해지도 가능하다.

3. 최저생계비

빚이 많더라도 사람이 먹고 사는데 필요한 최소한의 생계비가 있다. 그래서 그 최소 생계비 보장을 위해서 한 달에 185만원까지는 압류를 할 수 없도록 법적으로 보장하게 되어 있다. 채권추심으로 인해서 급여나 통장압류가 신청되었더라도 185만원은 최소생계비로 보장해주며 185만원을 초과하는 금액에 대해서만 압류할 수 있다.

 

압류방지 행복지킴이 통장 만드는 빠른 방법

압류방지 행복지킴이 통장 만드는 빠른 방법 요즘 코로나19 사태로 인해서 많은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이 생겨나고 있다. 자영업을 시작하면서 자기자본만으로 창업한 사람이 얼마나 될까? 아마

funformation.tistory.com

만약 자신에게 부양가족이 있어서 최저생계비인 185만원으로는 도저히 생활이 어렵다고 한다면 주거비와 의료비에 대해서 추가적인 생계비를 이용하는 것도 가능하다. 추가생계비를 위해 월세계약서와 월세납부 명세서나 거래명세서, 의료비 확인서 등의 소명자료를 제출하면 된다.

4. 2금융권 사용

제2금융권 사용으로 임시방편이 될 수는 있다

채권자의 경우 채권추심 방법 중 하나로 주식계좌나 은행계좌 압류 또는 급여압류 등을 신청하게 된다. 이 방법을 제일 마지막에 넣은 이유는 아무래도 임시적인 방편 중 하나라고 밖에 볼 수 없기 때문인데, 주거래 은행을 1금융에서 2금융권으로 옮기는 것이다.

1금융권의 거래계좌에 압류 신청을 진행하게 되는게 보편적인 채권추심의 시작인데, 채권자가 정확한 계좌번호를 몰라도 제1금융권의 경우 은행에 압류를 걸면 통장이 지점과 상관없이 압류가능하다. 하지만 2금융권으로 알려진 수협이나 축협, 새마을금고 등의 제2금융권 은행으로 주거래은행을 변경하면, 채권자 입장에서 지점명과 은행명까지 정확히 알아야만 압류를 신청할 수 있다고 한다. 따라서 임시방편으로나마 통장 압류를 피해가는 방법으로 쓰인다.

하지만 이것도 임시적인 방편일 뿐이고 결국에는 모든 통장이 압류될 수 밖에 없다. 결국 최종적인 해결책은 채무를 갚지 않고는 어떠한 방법도 없을 것이며, 회생이나 파산의 절차를 진행해야만 통장 압류 해지를 할 수 있을 것이다.

2021.09.06 - [온갖정보] - 건보료 미납하면 분할납부 가능할까?

 

건보료 미납하면 분할납부 가능할까?

우리나라는 건강보험이 다른 나라에 비해서 매우 잘 되어있는 나라 중 하나다. 사실 그런데 건강보험 혜택이 잘 되어 있을 수 밖에 없는 것이 외국과는 다르게 건강보험에 대한 관리를 개인 기

funformation.tistory.com

2021.08.18 - [분류 전체보기] -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대상자가 아닌 이유(+매출액)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대상자가 아닌 이유(+매출액)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대상자가 아닌 이유(+매출액) 코로나 19의 피해로 인해서 막대하게 피해를 보고 있는 소상공인들을 지원해주는 5차 재난지원금,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이 8월 17일부터 지

funformation.tistory.com

2021.09.08 - [분류 전체보기] - 월세 체납 명도소송 절차

 

월세 체납 명도소송 절차

월세 체납 명도소송 절차 요즘 부동산투자를 너도나도 하면서 월세로 현금흐름을 만들고자 하는 사람들이 많이 늘어나고 있다. 게다가 부동산 투자 열풍이 불면서 집값도 오르고, 집값이 오르

funformation.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