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 버는 정보

대장내시경 실비보험 청구하는 3가지 방법

릭포메이션 2021. 9. 6. 12:10

우리가 살면서 꼭 해야하는 것 중 하나가 바로 '내시경'이라고 하는 몸 내부 기관을 카메라로 살펴보는 것이다. 내시경을 함으로써 몸에 어디 안좋은 부분은 없는지 앞으로 건강관리를 어떻게 해야할지 알 수 있으며, 현재 내 몸의 건강상태도 알 수 있는 것이다.

그런데 일반적으로 대장내시경은 몇 년에 한번씩은 건강관리를 위해서 해줘야 하는데, 이 때 실비보험 청구가 안되는 경우와 실비보험 청구가 가능한 경우는 어떤 경우인지 그리고 실비보험 청구하는 방법에는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자.

많은 사람들이 실비보험 청구가 어떤 경우에 되는지 몰라서 종합건강검진을 통해서 직접 검사를 받지만 실비청구를 하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대장내시경 비용은?

대장내시경 실비보험 청구

대장내시경 비용에 대해서도 많은 사람들이 궁금해하는데, 일반적으로 검사비용은 병원마다 다를 수 있지만, 수면내시경이냐 비수면내시경이냐에 따라서 비용이 차이가 나는데, 7만원정도부터 시작해서 많게는 20만원대까지 나오는 것이 일반적인 내시경 가격인 것 같다. 정확한 금액은 내시경을 할 때 병원에 물어보면 알려줄 것이다.

또한 대장내시경 중에 용종이 발견되어서 제거 등 시술을 받으면 이 때는 대장내시경 비용에 시술비가 추가될 수도 있다는 점을 참고하자.

대장내시경 실비보험 청구 가능한 경우

대장내시경 실비보험이 청구되는 경우와 안되는 경우가 나뉘는데, 검사 전에 병원을 방문해서 전문의 분과 상담을 할 때 건강의 이상징후들을 이야기하면서 통증이나 고통을 호소하면 전문의 분이 내시경 검사를 권하는 경우가 있을 것이다.

검사 진행 이후에 이상소견 혹은 용종이 나타난다면 실비보험 청구가 가능하고, 병원분담금을 일부 공제한 후에 나머지 금액에 대해서는 보험금 청구가 가능할 것이다.

대장내시경 실비보험 청구

하지만 반대로 자신이 직접 종합검진을 자진해서 하겠다고 해서 대장내시경을 받는다면 실비보험은 아쉽지만 청구하기가 힘들 것이다.

대장내시경 실비보험금 청구방법 3가지

보험금 청구방법은 크게 3가지로 나눠볼 수 있다. 인터넷이나 앱으로 접수를 하거나 영업소에 직접 방문해서 접수를 하는 3개의 선택지가 있는데 본인이 편한 방법을 선택해서 청구하면 된다.

1. 인터넷청구

요즘은 모든 보험사가 인터넷이나 모바일 앱을 이용해서 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도록 시스템이 되어있다. 사이트에 접속해서 청구하는 방법을 알아보면 필요 서류들을 사진찍어서 첨부만 하면 매우 간단하게 보험금 청구가 가능할 것이다.

2. 영업소 직접방문

인터넷이나 모바일 앱을 이용하는데 어려움을 겪는 분들이나 연세가 많은 분들을 위해서 마련된 방법으로 신분증과 병원비영수증, 진료세부내역서를 지참하고 직접 근처의 영업점으로 방문하면 빠르게 보험금을 받을 수 있다.

대장내시경 실비보험 청구방법 3가지

3. 보험설계사에게 신청

만약 다이렉트로 실비보험을 가입한 것이 아니라 자신을 담당하는 보험설계사가 있다면, 아주 간단하게 실비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는데, 필요서류들만 잘 준비해서 보내주면 쉽게 실비보험금을 지급받는 것이 가능하다.

실비보험 청구 시 필요서류는?

실비보험을 청구할 때 필요한 서류는 제각각이지만, 그래도 어느정도 공통된 필요서류들을 알아보자면 아래와 같다.

- 병원비 진료 영수증

- 신분증

- 진료비 세부 내역서

- 입금계좌 사본

- 이 외에 보험사에서 추가적으로 필요하다고 요청하는 서류

이 정도만 챙기더라도 대장내시경 실비를 청구하는데는 문제가 없을 것이다. 대장내시경은 우리의 장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다. 나이가 30세 이상이라면 누구나 장에 문제가 생길 수 있다는 위험의식을 가지고 가능하다면 대장내시경을 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2021.09.02 - [분류 전체보기] - 머리 열 내리는 간단한 6가지 방법

 

머리 열 내리는 간단한 6가지 방법

머리 열 내리는 간단한 6가지 방법 나는 스트레스를 받으면 머리에 열이 난다. 여름에는 날씨가 더워서 두피에서 열이 난다고 생각했는데, 그냥 내가 탈모유전자를 가지고 있어서 그런 것 가다.

funformation.tistory.com

2021.08.23 - [분류 전체보기] - 압류방지 행복지킴이 통장 만드는 빠른 방법

 

압류방지 행복지킴이 통장 만드는 빠른 방법

압류방지 행복지킴이 통장 만드는 빠른 방법 요즘 코로나19 사태로 인해서 많은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이 생겨나고 있다. 자영업을 시작하면서 자기자본만으로 창업한 사람이 얼마나 될까? 아마

funformation.tistory.com

2021.08.18 - [분류 전체보기] -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대상자가 아닌 이유(+매출액)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대상자가 아닌 이유(+매출액)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대상자가 아닌 이유(+매출액) 코로나 19의 피해로 인해서 막대하게 피해를 보고 있는 소상공인들을 지원해주는 5차 재난지원금,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이 8월 17일부터 지

funformation.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