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 버는 정보

소자본 1인창업으로 대박나는 아이템 TOP 5

릭포메이션 2021. 11. 4. 17:33

취업하기가 점점 어려워지는 이 시기에 취업에서 창업으로 눈을 돌리는 청년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다. 아무래도 창업은 자신이 직접 일자리를 만들어내는 것이기 때문이다.

그중에서도 젊은이들 사이에서 유행처럼 번지고 있는 창업의 형태가 바로 소자본으로 창업하는 1인 창업 혹은 무인 창업이다. 아무래도 큰 비용을 들이지 않아도 어느 정도의 소득을 만들어낼 수 있다는 점 때문에 소자본으로 1인 창업을 하는 경우가 많다.

가장 큰 장점은 내가 사장이자 고용인이 되기 때문에 비용 중에서 가장 큰 인건비 부분이 빠지게 되고, 그 부분이 빠지게 되면서 금전적인 부담이 훨씬 적은 창업의 형태라고 할 수 있다. 소자본 1인창업을 위해서 아이템을 선정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소비자의 소비 트렌드를 파악하는 것이다.

아래에서는 소자본으로 할 수 있는 1인 창업을 통해 대박 가능성이 높은 아이템들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소자본 1인창업이란?

소자본 1인창업을 위해 배우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소자본 1인 창업은 내가 창업을 하면서 사장이자 직원이 되는 것을 말한다. 내가 경영부터 시작해서 잡다한 일까지 모두 알아서 처리하는 형태의 창업을 이야기하는데 최근에는 공동창업자나 대표를 포함해 5인 미만인 경우도 1인 창업으로 본다고 한다. 또한 N잡 시대를 맞이해서 퇴근을 한 이후에 부업으로 소자본 1인 창업에 도전하는 직장인들도 많아졌다고 한다.

내가 가진 자본금이 적거나, 무자본으로 창업을 하고자 한다면 아래의 글들을 읽고 내가 도움받을 수 있는 부분이 있는지 알아보는 것도 좋은 생각이다.

 

소상공인 정책자금 3가지 신청방법

소상공인 정책자금 3가지 신청방법 많은 어려움 속에서도 많은 소상공인들은 사회적 거리두기를 지키며 사업을 이어나가고 있다. 하지만 사회적 거리두기의 기간이 길어지면서 카페나 음식점,

ikggung.kr

 

장점이 많은 청년창업지원금 자격조건

요즘 취업하기가 어려워지면서 많은 젊은이들이 '창업'의 길을 선택하고 있다. 그런데 청년들은 아무래도 경험도 부족하고 자본도 충분하지 않기에 국가에서 청년들의 창업을 다방면으로 지원

ikggung.kr

소자본 1인창업 아이템 TOP 5

소자본으로 1인이 창업 가능한 아이템들에는 다양한 종류들이 있는데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자. 아마 생각 이상으로 다양한 창업아이템들이 나오지 않을까 생각한다.

1. 온라인 쇼핑몰

온라인쇼핑몰은 1인창업 시대의 기본

온라인 쇼핑몰, 너무 뻔하다고 생각할 수 있겠다. 하지만 온라인쇼핑몰은 다른 창업에 비해 들어가는 고정비용이나 리스크가 엄청나게 적다. 일단 창업에 있어서 '고정비용'은 무시할 수 없는 부분이다. 이미 레드오션이라고 생각할지 몰라도 고정비용이 없고, 재고부담도 없는 온라인쇼핑몰 위탁판매의 경우는 거의 무자본에 가깝게 시작할 수 있는 소자본 창업이다.

게다가 온라인 쇼핑몰을 첫번째 대박창업 아이템으로 정한 이유는 바로 소비의 트렌드가 변화하고 있기 때문이다. 점점 온라인과 모바일쇼핑몰을 통해서 거래하는 거래량이 증가하고 있는데, 매 달 10조 이상의 금액이 온라인쇼핑몰을 통해서 거래되고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온라인 쇼핑몰은 쇼핑몰만 만든다고 끝나는 것이 아니라 사람들을 어떻게 유입시키고 홍보할 것인지 생각하는 '마케팅'이 동반되어야 한다. 자신이 생각하기에만 잘 팔릴 것 같은 제품을 소비자들의 니즈 반영 없이 판매한다면 아무리 성장하는 시장이라고 해도 쉽게 사업을 지속하기는 어려울 것이다.

2. 배달 전문점 창업

COVID-19 이후의 시대는 배달춘추전국시대

코로나19 이후에 많은 사람들이 음식을 음식점에서 사 먹지 않고 배달음식을 주문해서 먹으면서 배달을 전문으로 하는 요식업계가 엄청나게 성장했다. 코로나 이전의 요식업은 대부분 사람들이 앉아서 먹을 수 있는 홀과 홀에서 서빙을 할 사람이 있어야 했는데, 소규모로 홀 없이 운영하는 배달전문점이 많아지면서 배달전문점 창업이 하나의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경험이 없던 사람도 프랜차이즈 배달전문점과의 계약을 통해서 기술과 노하우를 전수받고, 마케팅은 본사에서 해주는 방식으로 사업을 영위할 수 있고, 전혀 무지해도 할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겠다.

3. 비대면 무인점포 창업

비대면 무인 창업을 하기 전에 준비해야 할 것들에 대해서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자.

 

무인창업 전망 준비물 알아보기 나도 가능할까?

무인창업 전망 준비물 알아보기 나도 가능할까? 요즘 최저시급이 올라가면서 많은 예비창업자들이 고민하는 부분이 있다. 바로 인건비에 대한 고민이다. 최저임금이 올라갈수록 창업의 마진이

ikggung.kr

 

시대흐름에 맞는 창업 트렌드 TOP 5

요즘 취업시장이 꽁꽁 얼어붙으면서 창업을 하려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창업을 하려면 일단 창업을 하려는 시대의 흐름을 알아야 하고, 그 트렌드에 올라타야만 한다. 한 조사에 따르면 창

ikggung.kr

1인 창업 세 번째 아이템은 비대면 무인 창업이다. 무인 창업의 경우는 내가 창업을 한 뒤에 상주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직원 고용이나 인건비에 대한 부분이 적게 들어가기 때문에 훨씬 비용 측면에서 저렴하다.

인건비보다 CCTV나 보안에 비용을 더 투자하는 편이 훨씬 더 저렴하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비대면 무인 창업을 알아보고 있는 것이다.

곧 이런 AI가 사람에게 홀서빙하는 날이 올지도 모르겠다

무인 창업의 경우는 점포에 도난사고나 사용하는 키오스크나 기계에 문제가 없다면 하루에 한두 번 정도 방문해주고, 시설관리를 해주는 것만으로도 효율적인 운영이 가능하며, 24시간 쉬지 않고 사람들이 소비할 수 있게 한다는 것 또한 장점이라고 할 수 있겠다.

대표적인 무인점포는 최근 많이 보이는 무인 아이스크림 점포, 무인 세계맥주 점포, 코인빨래방 정도가 되겠다. 코인 노래방도 있으나 COVID-19 이후에는 그리 좋은 성적을 내지 못하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4. 전문기술 자격증 취득 후 창업

사람이 해야만하는 전문기술은 대체되는 시기가 늦을 것으로 예상한다

소자본으로 1인 창업을 하기 위해서는 자본이 들어가지 않는 만큼 내 노동력이 제공되어야 한다. 물론 위의 창업 방법들도 대부분 마찬가지이지만, 전문기술을 배우면 더 쉽게 창업이 가능하다. 내 친구의 경우도 도배기술을 배워서 도배 사업장을 차리더니 지금은 웬만한 대기업 직장인보다 더 많은 수익을 올리고 있다.

이 외에도 전문기술을 취득하고 창업하는 가장 대표적 사례는 왁싱이나 네일아트 그리고 도배나 인테리어 필름 등이 있으며 소자본으로 큰 고정비용 없이도 창업이 가능하다.

 

또한 이런 자격증이나 기술을 정부에서 각종 지원금을 통해서 국비로 교육하거나 추가로 돈을 더 주면서까지 배우는 경우도 꽤 많다고 하니 잘만 알아보면 좋은 창업의 기회가 열릴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단점으로는 기술을 배우기까지 어려운 시간을 보내야 하고, 사람들에게 인정받아서 제대로 된 일을 배우고 기술을 습득하기 까지는 시간이 생각보다 꽤 오래 걸린다는 점과 손재주가 어느 정도 필요하다는 것 그리고 안정적인 수입이 들어오는 것이 아닌 내가 지속적으로 영업을 통해 새로운 일거리를 찾아야 한다는 것이 단점이라면 단점이 되겠다.

소자본 1인/무인 창업 아이템들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창업하기 전에는 여러 가지를 준비해야 하지만, 청년창업을 준비하고 있다면 아래의 글들도 참고가 될 테니 꼭 한번 읽어보기를 바라며 글을 마친다.

 

청년창업지원사업 종류 총정리

청년창업지원사업 종류 총정리 청년창업지원사업 이미 사업자를 등록하고 자신의 사업을 꾸려나가는 사람보다는 창업에 대한 아이디어를 가지고 지원사업을 찾는 청년들에게 도움이 될 것이

ikggung.kr

5. 지식창업

지식창업의 분야는 너무나 다양하다. 하지만 자신이 무언가 잘하는 분야가 있거나, 남들이 해본 적 없는 분야에 대해서 시도해서 성공했거나, 그 분야에서 어느 정도 성공했다면 그 경험을 바탕으로 해봤던 경험을 파는 '지식창업'분야가 요즘 핫하게 뜨고 있다.

그래서 크몽이나 숨고 와 같은 지식을 파는 플랫폼이 등장하고, 그곳에서는 전자책을 팔기도 하고, 자신의 노동력을 직접 제공하기도 한다.

이 외에도 자신이 직접 원데이 클래스를 열어서 자신이 가진 지식을 나누고 일정 강연료를 받는 등 여러 가지 방법과 분야가 있고, 블로그도 해당 분야에서 성공하기 위해서는 필수적으로 해야 하는 일이기도 하다.

아래의 글도 도움이 될 수 있으니 읽어보기 바라며 글을 마친다.

 

인플레이션 시대의 투자방법 7가지

지금 이 시대는 예금과 저축의 시대가 끝났다고 말할 수 있다. 이미 선진국들은 제로금리를 넘어 마이너스 금리를 눈앞에 두고 있는 곳들이 많고, 예전의 사고방식으로 돈을 저축만 해서는 부자

funformation.tistory.com

 

한 방에 인생역전하는 인버스 곱버스 주식 사는 법

요즘 주식장이 오르락내리락한다. 그런데 차트 고수들은 인버스 투자를 하기도 하는데 인버스 투자를 통해서 남들과 다르게 어마어마한 부를 쌓았다는 고수들의 이야기를 듣게 되면 도대체 인

funformation.tistory.com

 

무자녀 신혼부부 1인가구 특별공급 개편 요점정리

무자녀 신혼부부 1인가구 특별공급 개편 요점정리 이번에 바뀌는 생애최초 특별공급 미혼 신청과 더불어 무자녀 신혼부부들에 대한 혜택이 발표되었다. 9월 말 정도에 발표될 거라고 예상했지

funformation.tistory.com

 

쓰기만 하면 돈버는 자급제폰이란?(+알뜰폰 요금제)

요즘 젊은층사이에서 '자급제폰'이라는 것이 유행이다. 도대체 '자급제폰'이 뭐길래 이렇게 많은 젊은이들이 통신3사를 거쳐서 구매하는 방식이 아닌 공기계 자체를 구매하는 '자급제폰'을 사용

funformation.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