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 버는 정보

한 방에 인생역전하는 인버스 곱버스 주식 사는 법

릭포메이션 2021. 10. 27. 19:10

요즘 주식장이 오르락내리락한다. 그런데 차트 고수들은 인버스 투자를 하기도 하는데 인버스 투자를 통해서 남들과 다르게 어마어마한 부를 쌓았다는 고수들의 이야기를 듣게 되면 도대체 인버스 주식이 뭐길래 큰 수익을 볼 수 있는 건지 궁금했다.

하락장에 돈버는 인생역전 인버스 주식 사는법

아마 주식투자 초보라면 기본적으로 주식을 내가 매수하고 그것보다 가격이 올라야만 내가 수익을 낼 수 있다고 생각할 것이다. 주식투자란 보편적으로 내가 매수한 주식이 올라야 수익을 보는 것이 정상이다. 하지만 지수의 하락에도 투자를 하는 방법이 있고 가장 대표적으로 우리가 알고 있는 것이 '공매도'라는 것이다.
공매도의 뜻에 대해서는 아래에 자세히 정리를 해놓았으니 참고하기 바란다.

 

 

공매도 뜻과 재개 논란

공매도 뜻 공매도란 주가의 하락이 예상되는 종목의 주식을 미리 빌려서 판 후에 실제로 주가가 내려가면 싼 가격에 다시 사서 빌린 주식을 갚고 그 차익을 남기는 투자 기법 중 하나이다. '공'(

ikggung.kr

하지만 개인 주식투자자가 현실적으로 공매도를 하는 것은 한국에서는 불가능하다. 그래서 개인투자자의 경우는 주식 인버스 투자가 바로 하락에 베팅하는 유일한 방법이라고 할 수 있다.

인버스 뜻

인버스란?

아마 인버스 주식에서 '인버스'가 뜻하는 것이 무엇인지 궁금한 사람들이 있을 것이다. '인버스'는 해당 상품이 추종하는 지수가 하락을 하면 수익을 얻는 상품을 말한다.
내가 이용하고 있는 주식투자 앱인 '한국투자증권'앱에서 살펴보면 정말 어마어마하게 다양한 상품들이 있으며, 미국 달러, 금, 나스닥, 코스닥, 코스피, 유가, 구리 등의 모든 지수에는 하락에 베팅하는 인버스 투자상품이 존재한다고 할 수 있겠다.
만약 대한민국 주식시장의 하락에 투자를 하고 싶다면 KODEX나 TIGER 등 대표적인 지수 인버스를 매수하면 된다. 앞의 코덱스나 타이거의 경우 운용하고 있는 회사에 따라 이름이 다를 뿐이니 가장 거래량이 많은 상품을 선택해서 매수하면 된다.
그럼 인생역전하는 인버스 주식 사는 법을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자.

 

인버스 주식 사는 법

아마 주식투자를 하고 있거나 주식계좌를 만들고 매매를 해본 사람이라면 인버스 주식에 투자하거나 사는 법은 그리 어렵다고 느껴지지 않을 것이다. 다른 투자방법이 있는 게 아니라, 단지 <인버스 상품>을 매수하면 되기 때문이다. 하지만 인버스 주식도 여러 종류가 있고, 추종하는 지수가 다르기 때문에 내가 원하는 인버스 주식을 골라서 매수해야만 한다.

신흥국 국채선물 등 각종 인버스 상품이 많이 준비되어 있다


또한 인버스 주식은 절대로 장기로 들고가는 투자상품이 아니라고 말해주고 싶다. 주식시장은 언제나 더욱 팽창하고 커지게 그 생태계가 구성되어 있다. 보통 우리가 주식투자는 장기투자를 이야기하는데, 인버스 주식은 절대로 장기투자를 하면 안 된다.
주식시장의 기본적 원리는 팽창과 상승에 있으며, 횡보가 아닌 지속적인 하락을 만들어내는 자산은 자산으로서의 가치를 하지 못한다고 볼 수 있기 때문에, 시장 상황을 잘 판단하여 코로나 때처럼 큰 위기상황에서 그 위기 자체에 베팅한다면 큰 수익을 '단기적으로' 볼 수 있을 것이다.

 

국민연금 조금이라도 더 많이 받고싶다면

한국이 고령화사회로 진입하면서 노후를 준비했어야 함이 분명함에도 불구하고 노후를 제대로 준비하지 못해서 내가 노후에 얼마나 받을 수 있을지 걱정하는 사람들이 많을 것이다. 노후준비

funformation.tistory.com

 

인플레이션 시대의 투자방법 7가지

지금 이 시대는 예금과 저축의 시대가 끝났다고 말할 수 있다. 이미 선진국들은 제로금리를 넘어 마이너스 금리를 눈앞에 두고 있는 곳들이 많고, 예전의 사고방식으로 돈을 저축만 해서는 부자

funformation.tistory.com

인버스 주식으로 더 큰 수익 내는 방법(+곱 버스)

인버스 주식으로 하락에 베팅하는 것까지는 이해가 됐는데, 하락에 베팅하는 건 리스크가 큰 만큼 더 많은 수익을 내고 싶을 것이다. 그래서 그런 투자자들의 마음을 헤아렸는지(?) 하락에 더욱 공격적으로 베팅하는 곱 버스라는 투자 상품이 있다.

인버스 2X는 곱버스 상품


같은 인버스 상품이지만 뒤에 2X나 3X가 쓰여있는 상품이 있다. 인버스 투자를 똑같이 하지만 변동성이 2배와 3배로 움직이는 것이다. 쉽게 말해 추종하는 지수가 1% 떨어지면 일반 인버스 상품은 1%만 하락하지만 2X나 3X가 붙어있는 인버스 상품은 2%와 3%씩 하락하는 것이다. 그만큼 하이리스크/하이리턴 상품이 되겠다.
인버스 투자를 통해서 인생역전을 노리고 있는 투자자라면 이런 상품에 투자하는 것도 매력적일 거라 생각할지 모르겠다. 하지만 차트분석은 물론이고 정확하게 시장 상황을 예측할 수 있어야 하며, 큰 변동성에도 버틸 자신감을 가진 사람만이 투자를 할 수 있을 것이다.
이런 투자자들은 '야수'라고 부르기도 한다.

인버스 주식투자에 대한 의견

 

인버스 주식 사는 법에 대해서 오늘 알아보았다. 또한 인버스 상품 중에서 큰 변동성을 가지고 가는 곱버스 상품과 그 상품들을 매수하는 방법까지도 알아보았다. 하지만 이런 상품들은 초보 투자자들이 쉽게 투자할 수 있는 상품이 아니다. 그만큼 큰 리스크를 감당해야 하며, 정확한 마켓타이밍을 알 수 있는 전문가 혹은 큰 변동성에도 흔들리지 않고 포지션을 홀드 할 수 있는 자본력이 갖춰진 사람만이 인생 한방을 노릴 수 있다고 생각한다.

인버스 주식 투자 괜찮을까?

개인적으로 인버스 주식 사는 법을 블로그에 '상식'으로 알아두라고 적긴 했으나, 사실 추천하는 투자방법은 아니다. 나는 재무제표와 ESG 공시 등을 확인하고 우수하고 시총이 높은 기업에 '장기적으로'투자하라고 추천하고 싶다.
ESG 공시 혹은 ESG 경영에 대해 아직 잘 모른다면 아래의 글을 읽어보고 좋은 주식을 찾아내는데 도움받기를 바란다.

 

 

주식 매수하기 전에 반드시 알아야할 ESG 경영이란?

주식을 매수하기 전에는 체크해야 하는 것들이 투자자들마다 각기 다르다. 각자가 원하는, 그리고 판단하는 데 있어서 기준이 다 다르기 때문이다. 하지만 최근들어 많은 월스트리트 투자자들

ikggung.kr

 

탄소배출권 투자하는 KRBN ETF 투자리스크는?

탄소배출권 투자하는 KRBN ETF로 투자리스크는? 최근에 전세계적인 테마 중 하나가 바로 '환경'과 '기후'에 대한 문제다. 그래서 많은 기업들과 투자자들이 "ESG"를 목소리 높여 이야기하고 있으며,

funformation.tistory.com

 

초기비용 적은 장기렌트카 단점

초기비용 적은 장기렌트카 단점 요즘 젊은 사람들 사이에서는 차를 사서 소유하기보다는 장기렌트로 계약한 기간만 탄 후에 다른차로 바꾸는 것이 대세가 되어가고 있다. 자동차를 구매하기 전

ikggung.kr

 

개인회생과 파산의 차이점 4가지(+금융거래)

요즘 가계대출이 어마어마한 시기라고 한다. 그만큼 가계대출을 감당하지 못하고 개인회생이나 파산을 알아보는 사람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다. 하지만 개인회생도 파산도 모두 잘 알아보지 않

funformation.tistory.com

 

자동차 리스 장단점

자동차 리스 장단점 한 때 자동차를 구매하면서 고민을 했던 부분이 바로 자동차 리스와 장기렌트에 대한 부분이었다. 아무래도 자동차를 사게되면 부수적으로 들어가는 비용과 세금 등이 고민

ikggung.kr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