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 버는 정보

경기도 재난지원금 상위12%

릭포메이션 2021. 9. 16. 17:02

경기도 재난지원금 상위12%

경기도 재난지원금

경기도에서는 10월 1일부터 중앙정부에서 지급했던 상생 국민지원금 지급대상에서 제외되어진 경기도민 약 253만 7,000명에게 1인당 25만원의 제 3차 경기도 재난지원금을 지급하겠다고 발표했다.

이에 따라서 모든 경기도민은 재난지원금을 받을 수 있게 되었다. 이로써 전 경기도민은 재난지원금을 한 명도 빠짐 없이 받을 수 있게 된 것이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경기도 재난지원금의 지급대상과 사용처 그리고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경기도의회에서는 9월 15일 제 3차 재난기본소득 예상 6379억 9790만원을 포함해서 2021년 제 3회 경기도 추경예산안을 의결하면서 상위 12%에 해당하는 정부의 재난지원금 제외 대상이 된 도민 253만 7천명에게 경기도 재난지원금(3차 재난기본소득)을 지급하기로 결정했다고 알렸다.

경기도 재난지원금 지급대상

이번 경기도재난지원금(3차 재난기본소득)지급대상은 6월 30일 24시를 기준으로 해서 경기도에 거주하는 내국인과 외국인 가운데서 정부에서 지급하는 상생 국민지원금 지급대상에서 제외되어진 소득 상위 12%가 대상이 되고, 지급액은 정부 5차 재난지원금과 동일하게 1인당 25만원을 지급한다고 한다.

경기도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경기도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신청방법은 온라인신청과 오프라인신청 두 가지 방법으로 진행을 하는데, 온라인 신청은 10월 1일부터 10월 29일까지 한 달 내에 신청할 수 있고 오전 9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신청할 수 있다.

신청은 기존에 사용했던 경기지역화폐카드 혹은 시중에서 사용중인 13개 카드사 중 하나를 선택해서 온라인으로 재난기본소득을 수령할 수 있고, 그 전에 대상자 확인을 위해서 10월 1일 오전 9시에 오픈되는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신청 홈페이지에서도 확인이 가능하다.

재난기본소득을 입금받기 위해서 카드사를 선택하면 해당 카드사의 모든 카드로 재난기본소득을 먼저 사용할 수 있다. 하지만 온라인 신청은 지난 1차와 2차 재난기본소득과 다르게 출생연도 끝자리에 따라 요일제가 아닌 홀짝으로 신청을 받는다는 것이다.

경기도 재난지원금 홀짝제 적용기간

 

국민지원금 대리수령 방법(+필요서류)

9월 6일부터 시작된 국민지원금 신청은 벌써 5부제를 마지막으로 모든 국민들이 신청할 수 있게 되었다. 1인당 25만원이라는 결코 적지않은 액수를 지원금으로 받을 수 있다. 그런데 국민지원금

funformation.tistory.com

경기도 재난지원금 홀짝제 적용하는 기간은 10월 1일부터 10월 4일까지 4일간이고, 1일과 3일에는 출생년도 끝자리가 홀수인 도민, 2일과 4일은 출생년도 끝자리가 짝수인 도민이 재난기본소득 신청을 할 수 있다고 한다. 10월 5일부터는 누구나 출생년도와 상관없이 주말과 공휴일에까지 신청이 가능하다고 하니 대단한 것 같다.

경기도 재난지원금 현장방문 오프라인 신청

경기도 재난지원금 현장방문 오프라인 신청

만약 온라인 신청이 어렵다면 10월 12일부터 10월 29일까지 현장신청 방식을 통해서 재난기본소득으로 신청이 가능하다고 한다. 현장 신청을 원하는 도민이라면 신청기간 내에 신분증을 지참해서 주민등록 주소지에 위치한 지자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서 선불카드 형태의 경기지역화폐카드로 재난기본소득을 신청할 수 있다.

행정복지센터에서 현장 신청을 할 경우에는 신청 당일에 행정복지센터에 구비되어 있는 경기지역화폐카드를 받거나 기존에 사용하던 카드에 충전 역시도 가능하다고 한다.

접수 창구는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주중에만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되고, 주말과 공휴일에는 운영되지 않는다. 게다가 현장신청 역시도 온라인 신청과 동일하게 신청 첫 주 4일간은 홀짝제를 시행하므로 참고해서 본인이 신청하는 날짜에 맞추어 신청하기를 바란다.

쉽게 10월 12일 14일은 출생년도 끝자리가 '짝수'인 사람, 10월 13일과 15일은 출생년도 끝자리가 '홀수'인 사람이 신청 가능하다는 점.

10월 18일부터 10월 29일까지는 전 도민이 모두 신청가능하다. 현장에서 신청할 경우에는 25만 원이 신청한 다음날 경기지역화폐카드에 충전된다고 하니 이를 참고하자.

외국인은 정부 상생 국민지원금과 동일한 자격기준을 적용시킨다. 결혼이민자나 영주권자, 난민인정자, 그리고 내국인이 1인 이상 포함된 세대의 주민등록표에 등재되어 있는 사람이지만, 정부에서 지급한 상생 국민지원금의 지급대상이 아니었던 사람들에게도 3차 경기도 재난지원금이 지급된다고 한다.

외국인의 경우는 10월 12일부터 10월 29일까지 해당 지자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서 현장접수만 가능하다고 한다.

경기도 재난지원금 사용은 언제까지?

이번에 지급받는 경기도 재난지원금의 사용기간은 사용승인 문자 수신일부터 시작해서 올 해 12월 31일까지이고, 이 기간이 지나면 미사용분에 대해서는 국가에 회수된다고 하니 꼭 다 쓰기 바란다.

경기도 재난지원금 사용처

경기도 재난지원금 사용처는 정부에서 지급한 국민지원금 사용처와 동일하다. 따라서 주민등록 주소지 시군 내의 상생 국민지원금 사용처에서 자신이 평소에 사용했던 신용카드 혹은 체크카드로 결제를 하면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로 재난지원금 수령시) 자동으로 재난지원금에서 먼저 차감이 된다.

해당 가맹점들은 전통시장 혹은 식당, 미용실, 약국, 안경점, 병원, 편의점, 치킨집, 헬스장 등이며 경기도 재난지원금이 사용되지 않는 곳은 백화점이나 복합쇼핑몰, 대형마트, 면세점, 대기업 전자제품 판매매장, 대형 배달앱, 홈쇼핑 등이니 참고하기 바란다.

2021.09.15 - [온갖정보] - 캐스퍼 가격 얼리버드 예약 바로가기(+로블록스)

 

캐스퍼 가격 얼리버드 예약 바로가기(+로블록스)

요즘 가장 화제가 되고 있는 차량이 있다. 바로 현대에서 만든 경형SUV 캐스퍼다. 2021년 9월 14일 기준으로 현대에서 첫 경차를 출시한 것이다. 아마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는 만큼 가격이 얼

funformation.tistory.com

2021.09.11 - [온갖정보] - 국민지원금 대리수령 방법(+필요서류)

 

국민지원금 대리수령 방법(+필요서류)

9월 6일부터 시작된 국민지원금 신청은 벌써 5부제를 마지막으로 모든 국민들이 신청할 수 있게 되었다. 1인당 25만원이라는 결코 적지않은 액수를 지원금으로 받을 수 있다. 그런데 국민지원금

funformation.tistory.com

2021.09.09 - [온갖정보] - 교통사고 막아주는 타이어 교체 시기(+가격비교)

 

교통사고 막아주는 타이어 교체 시기(+가격비교)

타이어는 자동차의 신발이라고 표현하지만, 사실 타이어는 그보다 훨씬 더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신발이 찢어져도 우리는 뛸 수 있지만, 타이어가 찢어지면, 우리는 자동차를 운행할 수 없다.

funformation.tistory.com

2021.08.30 - [분류 전체보기] - 월세 소득신고 과세대상(+다주택자 비과세항목)

 

월세 소득신고 과세대상(+다주택자 비과세항목)

아마 많은 젊은이들이 꿈꾸는 것이 월세를 받는 '건물주'가 아닐까 생각한다. 오죽하면 '창조주 위에 건물주'라는 말이 생겼을 정도니 말이다. 월세를 받는 건물주는 마냥 좋을것만 같지만, 생각

funformation.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