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 버는 정보

인스타그램 해시태그 숨기는 기발한 3가지 방법

릭포메이션 2021. 11. 7. 22:23

요즘 SNS 중에서 대한민국에서 가장 핫한 것이 무엇이냐고 물어본다면 단연코 인스타그램을 손에 꼽을 것이다. 인스타그램에서 게시물을 보면 해시태그가 엄청많이 걸려있는 게시물을 가끔 만난다.

인스타그램 해시태그 숨기기

해시태그가 많다는 것은 많은 사람들을 내 게시물로 유입시키기 위한 하나의 방법이며, 관심을 받고 팔로워를 모으기에 아주 좋은 방법이기에 대부분의 사용자들이 많이 사용하는 방법이다. 해시태그를 사용하면 나를 팔로우하지 않는 사람들이라도 자신이 관심있는 분야에 대한 해시태그를 검색하다가 내 게시물까지 유입이 될 가능성이 충분히 있다.

 

초기비용 적은 장기렌트카 단점

초기비용 적은 장기렌트카 단점 요즘 젊은 사람들 사이에서는 차를 사서 소유하기보다는 장기렌트로 계약한 기간만 탄 후에 다른차로 바꾸는 것이 대세가 되어가고 있다. 자동차를 구매하기 전

ikggung.kr

 

공기계 SK7모바일 알뜰폰요금제 개통 솔직후기

공기계 SK7모바일 알뜰폰요금제 개통 솔직후기 이번에 휴대전화를 아이폰8에서 아이폰12프로 모델로 구매하게 되면서 기존에 사용했던 아이폰8이 공기계가 되어버렸다. 그래서 이렇게 된 공기계

ikggung.kr

 

차박하기 좋은 가격대별 가성비 중고차 BEST 4

차박하기 좋은 가격대별 가성비 중고차 BEST 4 가을비가 내리더니 오늘 아침에 나가보니 선선한 바람이 불어왔다. 아마 여름이 간다는 신호가 아닐까 생각한다. 여름이 가고 선선한 바람이 불어

ikggung.kr

하지만 들어오려고 보니 내가 검색한 해시태그와 전혀 관련이 없는 게시물이라면 좋아요나 팔로우를 기대하기는 매우 어려워진다. 게다가 쓸데없는 해시태그만 엄청나게 게시물에 달아놓는다면 영향력 있는 인플루언서로의 길을 매우 멀어질 것으로 생각된다.

그래서 해시태그는 되도록 게시물에서 잘 안보이게 숨기는 방법을 다들 사용하는데, 오늘은 인스타그램 해시태그를 숨기는 3가지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한다.

인스타그램 해시태그 숨기는 3가지 방법

1. 댓글에 인스타그램 해시태그를 달아서 숨기기

 

댓글에 인스타그램 해시태그를 달아서 숨기는 방법은 매우 간단하다. 평소처럼 게시물을 작성하고, 게시물을 게시해준다. 그 이후에 게시가 완료된 게시물 아래에 댓글을 달 수 있는 <말풍선모양>의 아이콘이 보이는데 그걸 눌러서 댓글을 달아준다.

이렇게 댓글을 달 때 해시태그를 작성한 후에 댓글을 게시하면 된다. 쉽게 말해서 "#팔로우 #선팔 #맞팔" 이렇게 댓글을 달면 된다. 이렇게 할 경우에 게시물 밑에는 해시태그가 바로 보이지 않고, '댓글 1개 더보기'와 같이 표시되며, '댓글 1개 더보기'를 누르면 작성자 이름과 함께 첫번째 댓글이 나오는데, 첫번째 댓글이 해시태그이기 때문에 기존 해시태그 모양이 나오게 된다.

인스타그램 해스태그 숨기는 방법

해시태그를 댓글에 달아서 혹시 검색이 안될까 걱정스러울 수 있지만, 전혀 걱정할 필요가 없이 검색이 잘 되니 고민하지 말고 이 방법을 사용하자.

2. 대댓글에 인스타그램 해시태그 숨기기

 

위에서 소개한 방법인 댓글에 인스타그램 해시태그를 숨기는 방법을 더 응용한다면 해시태그를 쉽게 찾을 수 없게 하는 방법도 있다. 바로 해시태그를 많이 달아서 보는 사람들이 불편하지 않도록 하고, 더 많은 해시태그를 달아서 사람들을 불러올 수 있는 방법이다.

그건 댓글에 다시 댓글을 다는 '대댓글'을 이용해서 해시태그를 숨기는 방법이다. 위의 방법과 마찬가지로 게시물을 작성하고 첫번째 댓글에는 이모티콘을 하나 쓴다거나, 간단한 글을 쓰고, 그 글에 다시 댓글을 달아주는 방법이다. 즉 댓글을 2번 달고 거기에 해시태그를 입력하는 방법이다.

이 방법을 사용하면 사람들이 모든 댓글을 열람하지 않는 이상 내가 숨겨놓은 해시태그를 찾을 사람은 얼마 없을 것이다.

 

한 방에 인생역전하는 인버스 곱버스 주식 사는 법

요즘 주식장이 오르락내리락한다. 그런데 차트 고수들은 인버스 투자를 하기도 하는데 인버스 투자를 통해서 남들과 다르게 어마어마한 부를 쌓았다는 고수들의 이야기를 듣게 되면 도대체 인

funformation.tistory.com

 

자동차 리스 장단점

자동차 리스 장단점 한 때 자동차를 구매하면서 고민을 했던 부분이 바로 자동차 리스와 장기렌트에 대한 부분이었다. 아무래도 자동차를 사게되면 부수적으로 들어가는 비용과 세금 등이 고민

ikggung.kr

3. 인스타그램 해시태그 게시물 내 더보기를 이용해서 숨기기

인스타그램 해시태그를 더보기로 숨기는 이번 방법은 내가 게시물을 작성할 때 쓰는 방법이다. 위의 두 방법도 괜찮은 방법이지만, 요즘은 너무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방법이라 그다지 먹히지 않는 방법이고, 이번 방법이 아무래도 가장 효율적인 방법이 아닐까 생각한다. 게시물의 내용을 작성하고 내용을 모두 다 쓴 뒤에 뛰어쓰기나 공백문자 등으로 줄바꾸기를 한 뒤에 맨 밑에 해시태그를 작성하는 방법을 사용한다.

아래에 예시를 들어보도록 하겠다.

 

더보기

 

인스타그램 게시물이라고 생각해보자

오늘은 인스타그램 해시태그 숨기기를 배웠다.

어떻게 해야할지 몰랐는데, 아는 사람들은 아는 게시물 내 더보기를 이용해서 숨겨보기로 했다.

⠀<-공백문자(복사해서 사용하세요)

⠀<-공백문자(복사해서 사용하세요)

⠀<-공백문자(복사해서 사용하세요)

<-공백문자(복사해서 사용하세요)

#해시태그 #인스타그램 #숨기기

위의 방법처럼 숨기는 방법을 사용한다. 굳이 공백문자를 사용할 필요는 없지만, 피드나 게시물이 깔끔하게 보이기를 원하는 사람은 공백문자를 대부분 사용하고 있다.

공백문자는 위에 적어놓았으니 눌러스 복사해서 자신의 인스타그램 게시물에 붙여넣기를 하면 된다.

사실 인스타그램에서 해시태그가 차지하는 비중이 그다지 높다고는 할 수 없다. 사실 아무리 해시태그를 많이 쓰더라도 컨텐츠가 좋지 않다면 사람들은 팔로우를 하지 않는다. 해시태그를 많이 써서 사람들의 유입까지는 성공할 수 있으나 팔로우를 늘리고 자신의 영향력을 넓히고 싶은 사람이라면 꼭 양질의 컨텐츠와 사진으로 보답하기를 바라며 글을 마친다.

 

소자본 1인창업으로 대박나는 아이템 TOP 5

취업하기가 점점 어려워지는 이 시기에 취업에서 창업으로 눈을 돌리는 청년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다. 아무래도 창업은 자신이 직접 일자리를 만들어내는 것이기 때문이다. 그중에서도 젊은이

funformation.tistory.com

 

강아지가 토하는 이유 4가지 알아보자

최근에 우리집 강아지가 계속 바닥을 핥아대더니 어느 순간 토를 웩-하고 하는 모습을 보았다. 그런데 사람이라면 왜 토하는지 물어볼텐데, 강아지가 왜 토하는지 이유는 모르는 상태에서 그 모

funformation.tistory.com

 

엘지유플러스 휴대폰 지원금 한눈에 알아보는 빠른방법(+바로가기)

아마 우리나라의 대형 이동통신사 3사 중에서 가장 많은 혜택을 가진 브랜드가 바로 엘지유플러스가 아닌가 싶다. 사용자 수만 봐도 SKT나 KT가 더 많고, 예전부터 엘지유플러스는 3등의 이미지가

funformation.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