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 버는 정보

개인회생 면책 이후 신용카드 발급조건 및 방법

릭포메이션 2023. 1. 10. 16:58

개인회생 면책 이후 신용카드 발급조건 및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우선 회생을 준비하고 있는 사람이거나 면책을 기다리는 사람이라면 언제 경제활동을 다시 재개할 수 있을지 궁금할 수밖에 없다.

신용상태가 좋지 않은 사람을 다시 자본주의 사회 안에서 경제활동이 가능하도록 만드는 것이 회생제도를 만든 이유이기 때문에 언젠가는 자신이 카드도 사용하고 경제적 테두리 안에서 활동하기를 기대하고 있을 것이다.

개인회생 면책이 되었다면 신용카드 발급을 위해 빠르게 다시 경제활동을 해야 하고, 그러기 위해서는 취업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겠다. 일단 소액이라도 지속적으로 사용하고 갚아나가기 시작하면 신용점수에도 도움을 주고, 각종 신용카드가 제공하는 혜택도 제공받아 돈도 아낄 수 있다.

신용점수 1분 만에 올리는 방법

이번 글에서는 개인회생 면책 이후에 신용카드 발급조건 및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 카드 발급 이후에도 신용점수를 올리는데 어떤 것들이 도움이 되는지 아래에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개인회생 면책 이후 해야 할 것

개인회생 자체가 자본주의 사회에서 반드시 필요한 '신용'이 없어졌을 때 비로소 생기는 '연체'라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생긴 제도이기 때문에, 이런 상황에 빠졌을 때 빠르게 사회로 복귀를 돕는 것이 가장 중요한 목표 중 하나다.

면책이 결정된 이후에는 신용에 관련되어 나에게 기록되어 있던 모든 기록들이 사라지게 되고, 법원에서는 신용정보원에 판결문을 송달하게 된다. 그리고 신용정보원에서는 관련된 채무자 기록 및 연체와 관련된 모든 자료들을 삭제하게 된다.

개인은 면책 이후 최대한 빠르게 4대 보험 가입이 가능한 직장에 취업하는 것이 중요한데, 4대보험을 3개월 이상 꾸준히 납부한 뒤에 신용카드 발급 조건이 어느 정도 완성된다고 봐도 무방하기 때문이다.

대출이나 신용카드 발급 등 모든 금융거래는 4대 보험을 가입하고 지속적으로 납부한 사람들이 가장 간단하게 도움을 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기를 바란다.

개인회생 면책 이후 신용카드는 언제 발급이 가능한지 아래에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개인회생 면책 이후 신용카드 발급

개인회생 면책 이후에는 나의 기존에 연체에 관한 정보들이 모두 사라지기 때문에 신용카드 발급이 가능하다. 하지만 위에서도 언급했던 것처럼 나의 면책에 대한 결정이 신용정보원까지 도달하는 데 걸리는 시간이 있다.

그러니 면책 결정이 난 이후라고 하더라도 그 다음날 바로 신용카드를 만드는 것은 어렵고, 나의 금융기록 중에서 연체와 관련된 부분들이 사라지게 된 이후에 가능하다고 할 수 있다.


신용카드 발급 조건

개인회생 면책을 받았다면, 그 이후에는 더 이상 준비해야 할 것이 크게 있다고 보기 어렵다.

우선 신용카드 일반 발급조건인 지속적으로 4대 보험을 납부하는 직장에 다니고 있는지, 그게 아니라면 카드회사에서 요구하는 소득증빙 등 여러 제반자료를 통해서 발급이 가능한지 확인하는 절차를 거쳐 발급하게 된다.

요즘은 비대면으로 온라인으로 소득이나 재산을 파악하고 발급을 도와주는데, 위처럼 4대 보험을 가입하는 직장에 다니지 않는 경우라면 개인회생 면책 이후에는 가진 재산이 넉넉하지 않아서 카드발급이 어려울 수 있으니, 되도록이면 직장에 다니는 것을 추천한다.


신용카드 발급 방법

신용카드 발급 방법은 요즘 검색포털에 카드회사명만 검색해보더라도 누구나 쉽게 발급받을 수 있도록 되어있다. 온라인으로 모든 서류 발급이나 제출이 가능하고 이로 인해서 누구나 쉽게 카드를 발급받는 것이 가능해진 것이다.

회생 면책을 받았다고 하더라도 신용점수가 아예 0점은 아니기 때문에 콜센터로 전화해서 발급이 가능한지 그 여부를 확인해 보거나, 일단 카드 신청을 넣는다고 해서 신용도에 문제가 생기는 것은 아니니 우선 발급신청을 해보기를 추천한다.


 

개인파산은 소득이 있어도 가능할까?

개인파산은 소득이 있어도 가능할까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아마 파산신청을 하고자 하는 사람들 중에서도 경제활동을 지속적으로 하고 있는 사람들이 있을 것이다. 그런데 소득이 발생하면

funformation.tistory.com

 

개인회생 진행중 법원의 지급명령, 겁먹지말고 이렇게 하자

살다 보면 누구나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을 때가 온다. 요즘 많은 국민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고, 그래서 갚지 못하는 빚 때문에 힘들어하는 사람들도 주변에서 많이 보게 된다. 최근에 내 친구

funformation.tistory.com

 

갑작스러운 통장압류 시기에 따른 대처방법 3가지

요즘 경기가 어려워지면서, 많은 사람들이 갚지 못하는 채무들에 시달리고 있다. 채권자들의 독촉은 지속되고 결국 그러다가 통장 압류를 당하게 된다. 통장이 압류된 이후에도 통장을 개설해

funformation.tistory.com

 

불법도박으로 인한 채무도 개인회생이 가능할까?

요즘 젊은 사람들이 집도 사기 힘들고 차도 사기 힘들어지면서 불법 도박에 손을 댔다가 갚지 못할 수준의 채무로 힘들어한다는 소식이 종종 들려온다. 처음에는 재미삼아 혹은 소액으로 돈을

funformation.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