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 버는 정보

알뜰폰 요금제 비교와 추천 뽐뿌말고 여기도 있다

릭포메이션 2021. 10. 17. 11:00

알뜰폰 요금제 시장의 팽창

아마 알뜰폰을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유튜버부터 시작해서 블로거들까지 지금 많은 사람들이 알뜰폰을 추천한다. 비싼 통신요금을 내고 대부분 의미없이 포인트만 메년 사라지는 멤버쉽 혜택을 받는 것보다 알뜰폰을 사용하고 현금을 아끼겠다는 분위기가 대부분이다.

그래서 대부분 알뜰폰 요금제가 워낙 많기 때문에 가장 유명한 '뽐뿌'라는 커뮤니티를 통해서 요금제 비교를 하곤 한다. '뽐뿌'커뮤니티도 매우 도움이 많이 되고 좋은 사이트임에는 틀림없으나 개인적으로 나는 한눈에 딱 정리가 안되고 필터링이 쉽지 않았는데, 오늘 아래에서 소개할 알뜰폰 요금제 비교 서비스는 한눈에 비교가 가능하고 나에게 맞는 요금제를 추천해줘서 좋았다.

아래에서 내가 찾은 알뜰폰요금제 서비스를 직접 확인해보자.

 

통신비 미환급금 조회하는 2가지 방법

나도 모르게 생긴 통신비 미환급금 간단하게 조회하기 처음에 나는 통신비 미환급금 이라는 것이 왜 생기는지 전혀 몰랐다. 왜냐면 우리는 매 달 정해진 만큼의 통신요금을 내고, 그 요금은 통

funformation.tistory.com

 

 

신용점수 올리는 간단한 방법 5가지

신용점수를 올리는 것은 평상시에는 그리 중요한 문제로 다가오지 않는다. 하지만 사람은 누구나 은행에서 대출을 받아야 할 필요가 생기게 된다. 적어도 집을 사거나 레버리지 투자를 위해서

funformation.tistory.com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발표한 무선통신서비스 통계 현황을 잘 살펴보면 7월 알뜰폰 가입자 수는 전년의 동월 대비하면 350만명이 늘어나서 980만명에 달한다고 한다. 내년이면 천 만명을 충분히 넘을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알뜰폰이 아닌 이동통신3사의 가입자는 38만명이 줄어들고, 코로나19로 주머니사정이 넉넉하지 않은 사람들이 모두 알뜰폰으로 전환을 하고 있는 흐름을 통계적으로도 알 수 있다.

이런 알뜰폰 시장이 커지면서 자신에게 맞는 알뜰폰 요금제를 찾아서 쓰는것도 어려운 일이다. 이럴 때 "에게 맞는 알뜰폰 요금제를 추천해주는 서비스가 있다면 얼마나 편할까?" 이런 니즈를 반영해서 출시한 서비스가 있다고 하길래 알아봤다.

알뜰폰 요금제 추천해주는 서비스 '모요'

모요는 23개의 알뜰폰 사업자 요금제와 이벤트를 매일 업데이트 해주는 서비스이다. 모요는 요즘 화제인 토스뱅크로 유명한 비바리퍼블리카 출신 대표와 쿠팡과 여기어때 등의 유명한 기업 출신의 멤버들로 구성된 팀이라고 한다.

알뜰폰 요금제가 한눈에 들어온다
내게 맞는 알뜰폰 요금제 필터링도 가능하다

실제로 앱스토어 평가를 봐도 실사용자들이 이 앱을 얼마나 유용하게 사용하는지, 그리고 업체에서 피드백을 얼마나 신경쓰는지 알 수 있었다. '모요'는 알뜰폰 요금제를 한 곳에 모아서 보여주는 어찌보면 빅데이터(?)서비스라고 할 수 있겠다. 소비자가 미처 확인하지 못한 데이터들을 한데 모아서 보기 쉽게 만들어주는 서비스이다. 모요는 약 1,400개에 달하고 있는 알뜰폰 요금제를 자신의 상황에 맞게 필터링해서 찾을 수 있도록 해주는 서비스다.

또한 그것뿐만이 아니라 새로운 요금제나 이벤트가 출시되면 실시간으로 업데이트를 해줘서 신속/정확하게 알뜰폰 요금제 정보를 확인하는 것이 가능하다고 한다.

이게 끝이 아니다?

알뜰폰 요금제 이벤트와 가이드까지도 준비가 되어있다
알뜰폰으로 요금제를 묶어서 개통하면 지원금까지 받는 이벤트도 확인가능

여기서 끝나면 그저그런 데이터만 모아놓은 사이트가 될 뻔했는데, 통신사를 개통한 소비자들의 직접적인 후기와 더불어 NFC, 모바일 핫스팟 지원, 결합가능 여부, 셀프개통 가능여부 등 요금제별 상세한 설명을 들을 수 있다.

게다가 마지막 사진을 보면, 알뜰폰요금제와 함께 아이폰13을 개통하거나 하면 최대 22만원까지 지원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 등을 하고 있어서 알뜰폰 구매를 생각하고 있었던 사람들에게는 매우 괜찮은 앱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

쉽게 말해서 알뜰폰을 개통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는 시간낭비를 하지 않고 자신에게 맞는 통신사의 요금제를 선택할 수 있도록 해주는 것이다.

합리적인 소비패턴을 만들어가는 사람들이 점점 많아지면서 알뜰폰 시장이 커지고, 그에 따라 이런 앱들이 출시되는 것도 소비자들에게 좋은 선택의 기회를 주는 것 중 하나라고 생각한다.

주머니가 어려워질수록 이런 '짠테크'에 대한 수요가 늘어서 이런 쪽으로도 시장이 커질 수 있기를 바래보며 알뜰폰 요금제를 고민했던 사람들이라면 꼭 사용해보기를 바란다.

 

적은 월급으로 시드머니 빨리 만드는 방법 BEST 7

미국 증시와 더불어 한국 코스피도 엄청난 랠리를 이어가고 있는 지금, 너도나도 재테크 열풍이다. 거기에 코인시장에 열풍까지 불면서 많은 이들이 자산을 불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그런데

ikggung.kr

 

차박하기 좋은 가격대별 가성비 중고차 BEST 4

차박하기 좋은 가격대별 가성비 중고차 BEST 4 가을비가 내리더니 오늘 아침에 나가보니 선선한 바람이 불어왔다. 아마 여름이 간다는 신호가 아닐까 생각한다. 여름이 가고 선선한 바람이 불어

ikggung.kr

 

초기비용 적은 장기렌트카 단점

초기비용 적은 장기렌트카 단점 요즘 젊은 사람들 사이에서는 차를 사서 소유하기보다는 장기렌트로 계약한 기간만 탄 후에 다른차로 바꾸는 것이 대세가 되어가고 있다. 자동차를 구매하기 전

ikggung.kr

 

선택약정 25% 할인 1년 2년 차이점은 뭘까?

선택약정 25% 할인 1년 2년 차이점은 뭘까? 요즘 휴대폰들은 기계가 워낙 좋게 나오기 때문에 보통 2년을 쓰고 바로 바꾸거나 혹은 2년이 되지 않아서 바꾸는 경우가 거의 없다. 대부분 휴대폰을 2

ikggung.kr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