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 버는 정보

통신비 미환급금 조회하는 2가지 방법

릭포메이션 2021. 10. 13. 16:40

나도 모르게 생긴 통신비 미환급금 간단하게 조회하기

처음에 나는 통신비 미환급금 이라는 것이 왜 생기는지 전혀 몰랐다. 왜냐면 우리는 매 달 정해진 만큼의 통신요금을 내고, 그 요금은 통신사에서 바로 가져가기 때문에 미환급금 이라는 것이 생길 이유가 없는데 왜 생기는 걸까? 일단 그것부터 해결해봐야 겠다.

 

신용점수 올리는 간단한 방법 5가지

신용점수를 올리는 것은 평상시에는 그리 중요한 문제로 다가오지 않는다. 하지만 사람은 누구나 은행에서 대출을 받아야 할 필요가 생기게 된다. 적어도 집을 사거나 레버리지 투자를 위해서

funformation.tistory.com

통신비 미환급금이 생기는 이유

통신비 미환급금은 이용자가 서비스를 해지한 이후에 이중납부나 혹은 선납금액 잔여 정산금이 미반환되거나 요금의 과오납 등의 여러 이유로 인해서 발생한 요금을 말한다. 이용하는 사람의 개인정보가 변경되면서 환급을 하지 못하고 통신사업자 측에서 계속 보유하고 있는 돈이다.

통신비 미환급금을 찾는 2가지 방법

1. 스마트 초이스 홈페이지 이용하기

스마트 초이스 홈페이지(www.smartchoice.or.kr)에 먼저 접속해서 아래의 사진을 참고하면 된다.

 

통신비 미환급금 돌려받기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위와 같은 그림이 윗쪽에 보일 것이다. 그럼 <통신 미환급액 조회>부분을 들어가서 <미환급액 조회하기>를 눌러준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올 것이다. 자신의 이름주민등록번호 그리고 통신사를 모두 선택하고 본인확인 인증절차를 진행한다.

 

통신비 미환급금 돌려받기2
통신 미환급액에 대해서 친절히 알려준다

그리고 조회를 마치면 해당되는 정보를 확인할 수 있을 것이며, 입력을 마무리 하고 맨 아래쪽의 <조회> 버튼을 눌러주면 쉽게 끝이 난다.

<조회>버튼을 누르고 나면 미환금액 조회 결과가 아래에 나오고 금액을 바로 확인할 수 있는데, 통신사별로 보기좋게 나누어서 보여준다.

통신비 미환금액 0원

나의 경우는 통신비 미환금액이 0원이었지만, 혹시 아는가? 이 글을 읽고 있는 독자 중에서 통신비 미환금액이 몇만원이라도 나온다면 치킨 한 마리 정도는 사먹을 수 있을지도.

스마트초이스를 이용하면 좋은 점이 통신 3사를 한꺼번에 조회할 수 있다는 점이다. 그 외에도 통신요금 정보나 단말기 지원금, 나에게 안맞는 개인 요금제를 추천해주거나 현재 괜찮은 요금제를 추천해주는 서비스들도 제공하고 있으니 필요하다면 알아보기 바란다.

2. 와이즈유저 이용하기

와이즈유저 홈페이지에도 통신미환급금을 조회하는 서비스가 있다. 결국은 스마트초이스의 서비스와 와이즈유저의 서비스를 함께 이용하는 바로가기를 제공하는 것인데 아래의 사진을 참고해서 조회해보도록 하자.

 

통신비 미환급금 조회하기

통신비 미환급금을 조회하는 것은 매우 간단한데 의외로 모르는 사람들이 꽤 많았다. 내 옆자리에 앉아있는 사람도 통신비 미환급금에 대해 아냐고 물어봤더니 전혀 모르는 눈치라서 바로 조회하라고 링크를 보내주었다.

이번 포스팅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글을 마친다.

 

자동차 리스 장단점

자동차 리스 장단점 한 때 자동차를 구매하면서 고민을 했던 부분이 바로 자동차 리스와 장기렌트에 대한 부분이었다. 아무래도 자동차를 사게되면 부수적으로 들어가는 비용과 세금 등이 고민

ikggung.kr

 

차박하기 좋은 가격대별 가성비 중고차 BEST 4

차박하기 좋은 가격대별 가성비 중고차 BEST 4 가을비가 내리더니 오늘 아침에 나가보니 선선한 바람이 불어왔다. 아마 여름이 간다는 신호가 아닐까 생각한다. 여름이 가고 선선한 바람이 불어

ikggung.kr

 

초기비용 적은 장기렌트카 단점

초기비용 적은 장기렌트카 단점 요즘 젊은 사람들 사이에서는 차를 사서 소유하기보다는 장기렌트로 계약한 기간만 탄 후에 다른차로 바꾸는 것이 대세가 되어가고 있다. 자동차를 구매하기 전

ikggung.kr

 

탄소배출권 투자하는 KRBN ETF 투자리스크는?

탄소배출권 투자하는 KRBN ETF로 투자리스크는? 최근에 전세계적인 테마 중 하나가 바로 '환경'과 '기후'에 대한 문제다. 그래서 많은 기업들과 투자자들이 "ESG"를 목소리 높여 이야기하고 있으며,

funformation.tistory.com

 

통장 압류 해지방법 4가지

통장 압류 해지방법 4가지 인생을 살다보면 누구나 한번쯤 크게 실패할 때가 있다. 그래서 돈을 빌리고 나서 제때 갚지 못하게 되면 채권자들은 법원을 통해서 통장에 대한 압류를 진행한다. 말

funformation.tistory.com

 

신용점수 올리는 간단한 방법 5가지

신용점수를 올리는 것은 평상시에는 그리 중요한 문제로 다가오지 않는다. 하지만 사람은 누구나 은행에서 대출을 받아야 할 필요가 생기게 된다. 적어도 집을 사거나 레버리지 투자를 위해서

funformation.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