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 버는 정보

유튜브 영상 4K 고화질 다운로드 쉽게하는 방법

릭포메이션 2021. 11. 28. 23:16

우리가 유튜브를 시청하다 보면 유익한 영상이나 내가 나중에라도 다시 보고 싶은 영상들이 존재하기 마련이다. 그런 동영상들을 나중에 다시 찾아서 보는 것보다, 내 핸드폰이나 컴퓨터에 다운로드한 뒤에 언제든지 볼 수 있다면 어떨까?

오늘은 유튜브에 올라가 있는 영상을 쉽게 다운로드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한다. 유튜브에 올라가 있는 영상을 다운로드하기 위해서는 특정한 프로그램을 설치해야만 다운로드가 가능한데, 생각보다 매우 간단하니 아래의 글을 보고 따라 해 보기를 추천한다.

동영상 추출 프로그램 먼저 다운로드

유튜브에서 내가 관심 있게 보거나 나중에 다시 볼 영상을 다운로드하기 위해서는 먼저 유튜브 영상 다운로드에 필요한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해야 한다. 웹페이지에서 시청하는 것보다 더욱 고화질로도 다운로드가 가능한데, 최고 화질인 4K를 전면에 내세운 것만 봐도 고화질의 영상을 다운로드하기 위해서 만들어진 프로그램임을 알 수 있다.

4K Video Downloader 다운로드 바로가기

 

4K Video Downloader | PС와 macOS, Linux용 무료 Video Downloader

사상 최고로 단순한 비디오 다운로드 프로그램! YouTube 및 유사 서비스에서 비디오와 오디오를 macOS, PC, Linux로 완전 무료로 다운로드받자!

www.4kdownload.com

여기에서는 4K Video Downloader의 다운로드를 비롯해서 설치와 사용방법까지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다. 굉장히 간단하기 때문에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하는 방법

먼저 4K Video Downloader를 다운로드 한 뒤에 설치

4K Video Downloader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고 나서 다운로드한 파일을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모니터에 나올 것이다. 아래의 그림을 따라서 그대로 프로그램을 설치해보자.

 

동의하고 인스톨 시작

4K Video Downloader를 설치하는데 동의한 후에 <Install>을 눌러서 설치를 시작한다.

설치를 진행하면 나오는 사진들

설치를 시작하면 이니셜 라이징부터 시작해서 다운로더를 설치하고, 마지막에는 아래와 같이 설치가 성공적으로 끝났다는 메시지가 노출될 것이다.

리스타트 누르는 순간 컴퓨터 바로 꺼진다

여기서 설치하고 나서 주의사항은 컴퓨터에 중요한 작업을 저장하지 않은 상태이거나, 계속해야 하는 작업이 있다면 <Restart> 버튼을 함부로 클릭하지 말라는 것이다. 나의 경우는 편집 작업을 하던 영상물이 있었는데, 자동 저장을 켜놓지 않아서 그대로 작업내용이 사라져 버렸다.

 

보증금 걱정 없는 역세권 청년주택 입주조건 2가지

요즘 2030 청년들의 가장 큰 관심사는 무엇일까? 바로 의식주 중에서 '주'이지 않을까? 내 집 마련이 사실상 부모님의 지원이 없다면 대부분 하기 힘들어졌다고 현실적으로 느끼고 있을 거라고 생

ikggung.kr

4K Downloader 사용방법 알아보기

4K downloader 사용방법은 매우 간단한데, 생각보다 사용법을 모르는 사람들이 많아서 공유하고자 한다. 이렇게 다운로드한 영상이나 음악을 자신의 휴대전화에 가지고 다니면서 보거나 랩탑에서 보는 것도 가능하다.

4K Downloader 사용방법

1. 다운로드할 영상을 찾기

먼저 다운로드하고 싶은 영상을 찾는다. 나는 예시를 들기 위해서 NCS 영상을 선택했다.

 

인플레이션 시대의 투자방법 7가지

지금 이 시대는 예금과 저축의 시대가 끝났다고 말할 수 있다. 이미 선진국들은 제로금리를 넘어 마이너스 금리를 눈앞에 두고 있는 곳들이 많고, 예전의 사고방식으로 돈을 저축만 해서는 부자

funformation.tistory.com

다운로드 할 영상 찾기

2. 주소 링크 복사하기

다운로드를 하고 싶은 영상을 찾았다면, 해당 영상의 주소 링크를 드래그한 후에 아래 사진처럼 마우스 오른쪽을 가져다 대고 <복사> 버튼을 눌러준다.

마우스 오른쪽을 누르고 '복사'선택

3. 4K downloader에서 <링크 복사> 아이콘 누르기

아래의 그림에도 쓰여있는 것처럼 '링크 복사'라는 아이콘을 클릭하면 된다.

쉽게 다운로드 하자

단, 우리가 알아야 할 것은 위의 사진에서 쓰여있는 것처럼 하루에 '30개'만 다운로드가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하기 바란다.

4. 자신이 원하는 화질로 다운로드하기

아래의 사진처럼 링크 복사를 누르면 자동으로 복사해놓았던 링크의 영상을 4K Video Downloader가 분석한 이후에 다운로드 클립을 만들어준다. 그럼 내가 화질을 골라서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자막 다운로드도 영상 여부에 따라서 가능하며, 동영상으로 다운로드뿐만 아니라 음원만 추출해서 오디오만을 다운로드할 수도 있다. 영상에 따라서 4K 영상으로도 다운로드할 수 있는 영상이 존재하므로 실제로 이름만이 아닌 '4K' 다운로더라고 할 수 있겠다.

여기까지 따라했다면 유튜브 영상 다운로드 완료

이번 글에서는 유튜브 영상 4K 고화질로 다운로드하는 쉬운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이 외에도 좋은 방법들이 있지만, 이 방법이 가장 깔끔하고 화질을 선택해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는 점으로 봐서는 가장 괜찮은 방법이 아닐까 생각한다. 더 좋은 방법이 있다면 댓글로 안내해주면 해당 내용도 알아보고 포스팅하도록 하겠다.

 

윈도우10 다운로드 여기 눌러서 바로가기

최근에 컴퓨터가 고장나서 포맷을 한번 했는데, 포맷하고 나니 윈도우10을 설치해야 하는데, 어떻게 해야할지 막막하기도 했고, 어떤 방법으로 윈도우10을 다운로드해서 설치해야 할지 알아봐야

ikggung.kr

 

메타버스에 올인한 페이스북 투자해야하는 이유 2가지

전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SNS라고 하면 아마 10명 중에서 9명은 페이스북을 꼽을 것이다. 젊은 층에게는 당연 인스타그램이나 스냅챗, 틱톡이겠지만, 중년층까지 커버하는 SNS는 아마 페이스북이

ikggung.kr

 

엑셀 무료 다운로드하고 사용하는 4가지 방법(+바로가기)

가끔 업무를 외부에서 봐야 하는데 컴퓨터에 엑셀이 설치되어 있지 않거나, 내 컴퓨터를 포맷하고 난 이후에 엑셀을 다운로드하여야 할 때 어떻게 해야할지 몰라서 고민했던 경우가 누구나 있

ikggung.kr

 

 

시대흐름에 맞는 창업 트렌드 TOP 5

요즘 취업시장이 꽁꽁 얼어붙으면서 창업을 하려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창업을 하려면 일단 창업을 하려는 시대의 흐름을 알아야 하고, 그 트렌드에 올라타야만 한다. 한 조사에 따르면 창

ikggung.kr

 

728x90
반응형